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야구장 투어] 수원KT위즈파크에 가다 (부제 : 수원KT위즈파크 자리 추천)

CULTURE

by 오즈앤엔즈(odd_and_ends) 2021. 5. 14. 17:57

본문

728x90
반응형

슈니의 야구장 투어 2탄은 바로 수원 KT위즈파크다. (1탄인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글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 수원 KT위즈파크는 3년 전인가 한번 가보고 두 번째 방문이다. 그동안 많은 기회가 있었지만 사실 귀찮았다. 하지만 1탄에서 얘기했듯이 올해엔 야구장에 갈 수 있을 때 꼭 가기로 했기 때문에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를 다녀온 다음 주, 수원 원정 경기가 있어 수원 KT위즈파크를 방문했다. 5 1일과 5 2일 경기를 갔는데, 우리의 기아타이거즈는 개막 이후 주말에 이긴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경기는 졌지만 그래도 이 콘텐츠가 남았다! 긍정적이게 생각하기로 했다.

▲ 수원KT위즈파크 (사진=슈니)

#수원KT위즈파크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893 수원종합운동장(주경기장)

수원KT위즈파크는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해있고, 2013년부터 KT위즈의 홈구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KT위즈는 2013년 한국 프로야구의 10번째 구단으로 출범했다)

#관중 입장은 10%만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코로나 시대의 야구장은 예전과 많이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 일단 입장부터. 콜 체크인을 해야 하며 입장 시에 체온 확인은 필수다. 원정팀 응원단은 원정을 올 수 없으며, 홈팀의 응원단만 응원을 한다. 육성 응원은 금지되어 있으며 클래퍼나 응원봉으로만 응원할 수 있다. 마스크는 무조건 착용하고 있어야 한다. 자리에 앉아서는 음료만 마실 수 있고, 음식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먹을 수 있다.

▲ 응원봉으로 열심히 응원했다 (사진=슈니)
▲ 의자에 테이프 작업이 되어있다 (사진=슈니)

현재 수도권과 부산은 전체 좌석의 10%만 관중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앞 2열씩 띄어앉고 옆에 두 칸도 띄어앉는다. 수원KT위즈파크또한 앞 2열씩 띄어앉고 옆에 두 좌석도 띄어서 앉아야 한다. KT위즈파크는 비워두어야 하는 좌석에는 테이프 작업까지 되어있다. 하지만 유니폼을 걸고자 하는 내 의지는 막을 수 없지.

#수원KT위즈파크 200% 즐기기

수원KT위즈파크 직관 예정이라면 공식 앱인 wizzap[위잽]을 이용해보자. 위잽에서 KT위즈파크의 모든 걸 즐길 수 있다.

▲ 위잽 (출처=위잽 캡처)

1. 온라인 체크인

위잽을 통하여 예매를 한다면, 티켓을 뽑지 않고 스마트 발권이 가능하다. 매우 편리하다. 코로나 시국에는 입장할 때 확인 절차가 많아 입장시간이 오래 걸리기 일쑤인데, 표 없이 핸드폰으로 QR코드만 보여주면 돼서 매우 편리하다.

2. 회원 등급에 따른 혜택

KT위즈의 2021 회원 등급표이다.

▲ KT위즈 2021년 회원 등급 (출처=위잽 캡처)

두 번만 방문해도 무료 예매권을 준다. 또한, 레귤러 등급이라면 다음 예매부터 무려 선예매가 가능하다. 요즘은 관중 입장이 10%밖에 되지 않아 예매 자체가 매우 힘들다. 특히 주말 경기는 예매 오픈 되자마자 모든 좌석이 다 매진이다. 선예매권은 엄청난 혜택이다. 나는 이번 연도에 KT위즈파크를 두 번 방문했으니 다음 방문 시에는 선예매가 가능하다.

3. KT 통신사 할인

위잽을 통해서 예매할 시, KT 통신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티켓링크에서는 KT 통신사 할인이 불가능하다) 일반등급은 2,000, VIP라면 3,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개이득!

▲ KT할인받기 (출처=위잽 캡처)

4. 현장 이벤트

KT위즈는 현장 이벤트가 많고, 언택트 관람도 실시하고 있다. 위잽을 통해 언택트 관람을 할 수 있고, 언택트로 관람을 하는 관객들에게도 현장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그리고 제일 친절한 건 이벤트 당첨자 공지를 앱 내에 다 업로드해 준다는 것. 혹시 이벤트 당첨자 발표 시 자리를 비웠어도 어플로 확인할 수 있으니 정말 좋다.

▲ 이벤트 당첨자 발표 (출처=위잽 캡처)

5. 음식 스마트오더

위잽으로 음식 주문 및 결제를 할 수 있다. 자리에 앉아서 주문하고 나중에 찾으러 가기만 하면 되니 이 얼마나 엄청난 기능인가! 코로나 이전에는 자리까지 배달도 해줬다고 하는데, 얼른 코로나 끝나서 테이블석에 앉아서 음식과 맥주를 시켜 먹고 싶다.

▲ 음식 주문 (출처=위잽 캡처)

#수원KT위즈파크 좌석 추천

수원KT위즈파크는 홈팀이 1, 원정이 3루 좌석을 이용한다. 나는 원정팬 입장에서 좌석을 추천하지만, 1루 자리는 3루 반대로 생각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야구장 가는데 많은 돈을 쓰는 걸 좋아하진 않는다. 한 경기당 40,000원에서 50,000원 정도 하는 자리들도 있는데, 물론 잘 보이겠지만 너무 비싸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내가 추천하는 자리들은 20,000원 내외의 좌석들이다.

▲ 좌석요금 (출처=위잽 캡처)

슈니 추천 자리 1. 중앙지정석

▲ 중앙지정석 (출처=위잽 캡처)

막연히 중앙지정석이니까 투수가 잘 보이겠지하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았다. 중앙지정석은 생각보다 마운드와 거리가 있었다. 이 자리는 경기가 전반적으로 잘 보이는 자리다. 어느 구역에 앉아도 경기가 잘 보인다.

▲ 수원KT위즈파크 315구역 끝에서 3번째 열 시야 (사진=슈니)
▲ 수원KT위즈파크 313구역 끝열 시야 (사진=슈니)

개인적으로 뒤쪽 구역(313~320구역)보다는 앞쪽 구역(216~223구역) 이 더 좋다. 그리고 사이드 쪽 구역(313구역,320구역)보다는 중간 구역(316,317구역)이 경기가 더 잘 보인다. 중앙지정석은 홈팬과 원정팬이 50% 정도로 잘 섞여있는 좌석이다

참고로 낮 경기의 중앙 지정석은 햇빛이 너무 세다. 
낮 경기를 가시는 분들은 선글라스나 모자를 꼭 챙기는 걸 추천한다.

▲ 햇빛이 너무 세서 유니폼을 뒤집어 썼다 (사진=슈니)

슈니 추천 자리 2. 3루 응원지정석 324~326 끝 열

▲ 3루 응원지정석 (출처=위잽 캡처)

이 자리는 응원지정석이기 때문에 팬들과 함께 응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경기도 매우 잘 보인다는 장점이 있다. 응원지정석 중에서도 외야 쪽의 응원지정석은 외야 쪽에 가까워서 내야가 전반적으로 잘 보이지 않으니, 내야가 잘 보이는 시야의 324~326구역을 추천한다. 자리는 끝열이 좋다. 너무 앞 열은 그물망 때문에 어지럽고 시야 방해가 된다. 그리고 3루 쪽에 앉으면 경기 전에 몸 푸는 선수들의 모습도 구경할 수 있다.

▲ 3루 응원지정석 328구역 시야 (사진=슈니)

슈니 추천 자리 3. 내야지정석 126~130구역 앞 열

▲ 내야지정석 (출처=위잽 캡처)

이 구역은 완전히 외야 쪽인데 왜 추천하냐고? 바로 불펜이 바로 앞에 있기 때문이다. 이미 팬들에게 KT위즈파크 내야지정석은 인기가 많은 자리다. 투수들이 몸 푸는 불펜이 바로 앞에 있는데, 그물망도 없고 뻥 뚫려있어서 불펜 투수들이 몸 푸는 모습, 경기 전 선발투수가 몸 푸는 모습을 눈앞에서 볼 수 있다.

▲ 중앙지정석 313구역에서 바라본 3루 불펜 (사진=슈니)

나는 처음에 이 자리를 모르다가 중앙지정석에서 불펜 투수들 모습을 보던 와중 저 자리는 뭐지?’하고 다음날 경기 시작 전에 갔다가 충격을 받았다. 내 눈앞에서 투수들이 돌아다닌다니! 이날 선발이었던 임기영 선수의 투구 모습 또한 볼 수 있었다. 이 자리의 가장 큰 단점은 내야가 멀어서 경기가 잘 안 보인다는 것. 하지만 선수들의 모습을 눈앞에서 볼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다.

▲ 내야지정석 126구역 시야. 임기영이 내 앞에 (사진=슈니)

야구장 투어 특집 2탄은 수원KT위즈파크로 진행해봤다. 다음 야구장 특집은 잠실야구장이 될 것 같다. 잠실야구장은 너무 자주 가서 그냥 쓸 수 있을 것 같지만, 콘텐츠를 위해 다음 잠실 원정 때 자료조사를 열심히 해오도록 하겠다. 이 글을 쓰고 있는 2021 5 12, 기아타이거즈는 오늘 승리했다. 요즘 우리 팀은 주중에는 이기고 주말에는 지는 이상한 패턴을 가지고 있는데, 내가 다음 야구장 특집 글을 즐거운 마음으로 쓸 수 있도록 선수들이 도와줬으면 좋겠다. 그럼 다음 잠실야구장 특집 글에서 다시 돌아오겠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