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돌 덕후의 '할로윈'

CULTURE

by 오즈앤엔즈(odd_and_ends) 2020. 2. 7. 20:00

본문

728x90
반응형

 

 

덕후마다 즐기는 할로윈방향이 다르겠지만 아이돌덕후는 할로윈을 무척 기다린다. 왜냐면 공식적으로 코스프레 복장을 할 수 있는 날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그래서 매번 내년 할로윈 때는 내 아이돌이 이 복장을 해줬으면~ 하고 생각하게 된다. 예를 들면 해리포터 복장이나, 성별을 넘나드는 공주, 왕자 복장, 평소에는 볼 수 없을 정도의 쎈 좀비나 뱀파이어 같은 화장까지. 평소에 볼 수 없는 모습을 할로윈이란 핑계로 아이돌들도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함께 즐기는 날이 되었다. 아이돌에서 할로윈이란 콘텐츠가 생겨버린 거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본 것 중에서 몇 개의 콘텐츠를 추천해주고자 한다.

 

 

#SM_안_파도_대축제_SM할로윈파티

 

 

 

 

SM엔터테인먼트의 할로윈파트는 아이돌을 파는 사람이라면 모를 리 없는 파티일 것. 매년 10월말쯤 열리고 요즘은 SM 아이돌뿐만 아니라 SMC&C 등도 참가하며 SM 연예인들의 큰 파티가 되었다. 정식명칭은 “SMTOWN WONDERLAND”(찾아보다가 나도 지금 앎) 정확히 언제부터 시작됐는진 모르지만 13년도에 샤이니 멤버들이 본격적으로 코스튬을 함으로 화제가 되어 이젠 매년 파티에서의 사진들을 인스타그램에 공개적으로 업로드하고 있을 정도다.

 


- 개인적인 SM할로윈파티의 관점 포인트 -

 


1. 
온유VS키의 분장 대결

 

 

▲ 맥도날드 키 VS KFC 온유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샤이니 중에서도 둘의 분장이 퀄이 높고 열정적인 편이다. 대표적으로 맥도날드 키 VS KFC 온유의 대결이 있었고 SM 할로윈 파티의 개국공신이라고 부를 만큼 매년 둘의 활약이 대단하다. 이제는 매년 둘이 어떻게 코스튬을 할지 궁금해지기도 한다.

 


2.  올해의 가장 이상한 코스튬은 누가 할지

 


Ex) 첸의 요구르트 아줌마, NCT 태일의 우체국 집배원

 

 

▲ NCT 분장사진 맨 오른쪽이 태일. 우체국 집배원 복장을 했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3. 분장 우승자는 누가?

 

▲ 2018년도 우승자 왼쪽의 키와 오른쪽 온유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작년 우승자인 키
(볼드모트) 1년을 할로윈파티만을 위해 사는가 하는 의구심을 팬들이 갖고 있을 정도로 열정 넘치는 코스튬.
 

 

#가장_접하기_쉬운_안무_영상

 


분장을 했는데? 막상 할 방송이나 스케줄이 없다면 붕 떠버리는 날인데 그래서 아예 스케줄화 해버리고 영상을 찍는 곳이 늘어났다. 컴백을 한 지 얼마 안됐거나 활동 중인 아이돌들은 대부분 할로윈 시기에 할로윈 분장을 하고 할로윈 코스튬ver 안무 영상을 찍는다.

 


1.  NCT DREAM ‘We Go Up’ Halloween Costume Ver.

 

 

 

 

할로윈 안무 영상이라고 치면 젤 먼저 뜨는 영상. SM의 할로윈파티에서 끝내지 않고 그때 분장으로 찍은 안무 영상. 개개인의 의상을 보는 재미가 있다



2.  BTS - 고민보단 Go (GOGO) (Halloween ver.)

 

 

 


각자의 코스튬이 아닌 팀 전체의 컨셉을 정하고 정하는 순간부터 안무영상까지 팬들이 뭘 원하고 어떤 부분을 좋아할지 잘 알고 찍은 영상이란 생각이 든다.



3. 몬스타엑스 (MONSTA X) - 히어로(HERO) Halloween ver.

 

 

 


영상을 작정하고 찍었구나 싶은 앞 인트로 영상부터 의상은 꼭 단체복을 맞춘 듯 컨셉에충실한 의상에 안무영상의 흑백+빨간 톤 맞춤까지 세트가 아닌 안무연습실이란 게 아쉬울 정도의 영상

 

 

#팬서비스의_장

 

 

▲ 분장을 한 채 팬싸인회중인 펜타곤(왼쪽부터 키노, 후이) (사진 = 이내)

 

 

그 외에도 생방송 라이브인 V 라이브 앱을 켜서 팬들과 소통한다던가 팬 사인회장에 분장을 하고 사인회를 진행하고, 그 자리에서 분장한 채로 안무를 쳐주기도 한다. 또한 트와이스는 할로윈데이에 팬미팅을 진행하기도 하고 출근길에 사진이 찍히는 음악방송 출근길에서 분장을 하기도 한다. 이렇게 할로윈은 팬서비스 차원에서 다양하게 즐기고 있다.
 

 

 


아이돌만 분장을 하는 건 아니다. 팬들도 할로윈쯤에 하는 행사에 분장을 하고 나타나기도 한다. 특히 팬사인회현장에서 드레스 코드를 맞추기도 하고 가오나시나 특이한 동물 잠옷을 입고 오는 등 스스로도 즐기는 모습도 보인다. 나는 내가 분장을 하기 귀찮기도 하고 같이 할 사람이 없는 것도 있고 여러 가지 그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덕후의 눈으로 볼 때는 정말 즐겁다. 그래서 이건 할로윈에 내가 꼭 파티를 가거나 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었다. 소개해준 영상과 파티들을 찾아보면서 다가오는 할로윈을 좀 더 즐겁게 기대하면 좋을 것 같다. 나도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이번엔 뭘 할지 나도 심하게 기대돼서 즐거우니까 같이 즐겼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